기차 이용할 때 도움되는 어플(앱)들

기차를 이용할 때 도움이 되는 어플들을 소개합니다.

기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 쯤 이용해 보셨을 어플들인데요.

 

비대면, 비접촉시대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접촉은 최소화하고 편리함은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플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이 앱들은 원천정보를 가지고 있는 철도운영기관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보의 정확성에서 믿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어플들이 이미 오래전에 출시되어서 상당히 안정화가 되었다는 겁니다.

 

그럼 소개 시작합니다.

 

▲ 메인이미지

 

 

▲ 코레일톡

 

국민앱이라고도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최고의 철도앱입니다.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고 하죠.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무엇보다 실시간 열차시간표는 물론이고 모바일 승차권까지 예약과 발권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열차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꼭 설치해야 할 어플입니다..

 

iOS는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 검색하면 '코레일톡+'로 나온것을 설치해 주세요.

 

 

▲ 철도역 안내도우미

 

철도역사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앱인데요. 매표소, 화장실, 승강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안내하니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앱은 최근에 출시했기 때문에 제공되는 역이 아직은 많지 않네요. 일단 KTX주요역만 제공하고 차츰 제공하는 역을 늘려간다고 합니다.

 

 

▲ 코레일 지하철톡

 

예전의 코레일전철톡이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코레일 지하철톡이라는 새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발역을 지정하면 현재 열차의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나타났습니다.

  

 

▲ 모바일 레일플러스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입니다.

기차,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편의점이나 주차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KTX매거진

 

KTX좌석에서 볼 수 있는 차내잡지를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차내잡지 그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는 태블릿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여행, 문화, 라이프 등 같은 섹션별로 모아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 SRT

 

수서고속철도의 실시간 열차시간표와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