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승차권 결제하기

어렵게 예약한 기차표가 결제를 하지 않아 자동취소된다면 너무나 아쉽겠죠? 때문에 일반적으로 승차권은 예약을 하자마자 바로 결제단계를 거쳐 발권까지 진행됩니다.

 

역창구를 이용하여 구입하면 당연히 결제 후 승차권을 바로 받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승차권은 명절승차권처럼 서버의 과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로나 장애인을 위한 전화예약의 경우엔 구입편의를 위해 결제와 발권을 일정시간 유보하게 됩니다.

 

이 유보시간은 명절승차권이라면 예매 마지막날 오후3시부터 시작하여 약 4~5일간의 결제기간을 두게 되고, 경로와 장애인을 위한 승차권은 열차출발시간 20분전까지 결제를 하고 발권받아야 합니다.

 

이 기한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예약된 좌석은 자동으로 취소되니, 잊지 마시고 결제를 통해 승차권을 내것으로 확정지으시길 바랍니다.

 

결제방법에 대한 설명은 결제하기 이전단계까지만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약승차권 결제

 결제매체

홈페이지

코레일톡 앱

매표창구 

 결제수단

온라인

신용카드, 계좌이체, 포인트

역창구

신용카드, 현금, 교통카드, 포인트

결제기간

열차출발 20분전까지

 또는 특별히 정한 결제기한내

 

 

 

▲ 레츠코레일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첫화면에서 승차권 - 발권/취소(반환)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 결제를 원하는 승차권의 결제하기 버튼를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 적용할 할인이 있다면 ① - ② - ③ 순으로, 할인이 없다면 바로 ③번 결제하기를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다음 결제단계는 생략합니다.

 

 

 

 

▲ 코레일톡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쪽에 있는 모바일메뉴를 누릅니다.

 

▲ 메뉴가 펼쳐지면 승차권예매의 예약승차권 조회ㆍ취소 메뉴를 누릅니다.

 

▲ 예약을 하고 결제를 하지 않은 승차권이 보입니다.

 

꼭 명절승차권이나 특정승차권이 아니라도 코레일톡 앱을 이용하여 예매하다가 중단될 경우 이곳에 승차권이 이미 예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중복된 승차권이 있다고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엔 위와 같이 예약승차권을 선택하고 결제/발권을 진행하거나 취소후 다시 처음부터 예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적용을 한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결제단계는 생략합니다.

 

 

역창구에서는 별다른 절차가 필요치 않습니다. 전화로 예약할 수 있는 자격은 회원에게만 주어지므로 회원번호가 필요합니다.

 

다만, IT이용에 취약한 노인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명절승차권을 예약할 때는 예약완료 후 회원번호가 아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10자리의 예약번호(주문번호)를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따라서 이 예약번호(또는 코레일이 보낸 문자)를 창구에서 제시하시면 직원이 특정 비밀번호 코드를 입력한 후 승차권을 발권 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