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앱에서 미등록고객으로 승차권 예매하기

미등록고객서비스(비회원)를 이용해 레츠코레일에서 승차권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 봤는데요.

복습차원에서 정리하자면 미등록고객서비스는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지않고 일회성 정보입력만으로  승차권예매서비스를 이용하는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승차권예매 앱인 코레일톡에서 미등록고객서비스(비회원)를 이용해 기차표를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앱으로 구입한다고 해서 절대 더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으니 걱정은 휴가보내버리고  하나씩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잠깐!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은 로그인을 미리 해놓고 예매를 진행할 수 있지만 미등록고객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일단 예매를 진행하시다가 위와 같은 미등록고객 메뉴가 나올 경우 미등록고객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 코레일톡플러스 앱을 실행합니다.


자신의 여정에 맞게 구간, 날짜, 시간대 등을 설정하고 열차조회하기를 누릅니다.

 

 

▲ 원하는 열차를 선택합니다.(위 A)

 

좋아하는 좌석이 있다면 좌석선택을 눌러 좌석배치도를 보고 선택합니다.(위 B)

 

좌석선택은 열차출발시각 20분이내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즉, 열차출발시각 20분이내라면 좌석선택메뉴는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땐 바로 아래의 예매버튼을 누릅니다.

 

 

 

▲ 좌석선택을 누를 경우 나온 좌석배치도입니다.

 

좋아하는 좌석을 선택(위 A)하고, 선택완료를 누릅니다.(위 B)

 

KTX의 경우 순방향과 역방향을 잘 구분하여 선택합니다.

 

 

▲ 좌석선택을 완료하면 다시 이전단계로 돌아옵니다.

 

이제 예매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 예매버튼을 누르면 이제 아래쪽에 활성화된 미등록고객을 누릅니다.

 

이 때 위의 '휴대폰번호' 메뉴를 이용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위의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 메뉴는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회원을 위한 로그인방법 중 하나입니다.

 

즉, 코레일멤버십번호가 아닌 좀 더 외우기 쉬운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로 간편로그인을 할 수 있는 메뉴인거죠.

 

이 메뉴들은 미리 레츠코레일홈페이지에서 설정을 해 놓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미등록고객의 일회성정보를 요구하게 되는데요ㅡ.

 

입력정보를  기억하지 못할 경우 승차권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자신의 이름이나 휴대폰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빈번하더군요.

 

입력화면을 캡처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입력을 다하고 다시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꼭 확인하고 '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이 최종확정되면 결제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약내용을 확인하고 맞을 경우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 결제화면입니다.

 

여기서 할인쿠폰 적용 등 추가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없이 진행하기로 하죠. 다음을 누릅니다.


 

▲ 결제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KTX마일리지와 OK캐쉬백포인트는 코레일멤버십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비꿀(모아)은 우리은행카드의 포인트, 씨티포인트는 씨티은행카드의 포인트로 미등록고객(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할 포인트가 있다면 개별 카드의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한 다음 적용합니다.

 

포인트를 적용했거나 적용할 포인트가 없다면 결제/발권 을 누릅니다.

 

 

▲ 결제카드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 결제/발권을 누르면 승차권이 발권됩니다.

 

▲ 발권된 승차권입니다.

 

승차권확인은

오른쪽상단의 메뉴ㅡ승차권확인ㅡ왼쪽아래의 미등록고객ㅡ정보입력을 하면 예매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