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문자를 보고 전달받은 승차권 확인하는 방법

승차권전달하기(선물하기) 최종판입니다.

 

승차권 전달하기(선물하기) 8가지방법에서 이미 개별적으로 전달받은 승차권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죠.

 

하지만 너무 친절하게도(^^) 자세하게 다루는 바람에 오히려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승차권을 전달(선물)받은 사람이 받게되는 안내문자로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레일이 승차권을 전달(선물)받은 사람에게 보내는 문자는 전달을 보내는 사람이 입력하는 전화번호로 보내게 됩니다.

 

때문에 전달하는 사람이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문자가 잘못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 광명역에 정차중인 서대전경유 익산행 KTX-산천 579열차(108호기)

 

아래의 문자내용은 전달받은 사람이 받게 되는 문자로 이 4가지 형식을 벗어나는 것은 없습니다.

 

▲ 전달받은 사람이 받게 되는 4가지 형식의 SMS문자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예약승차권을 회원이 받은 경우의 문자

예약승차권을 비회원이 받은 경우의 문자

발권승차권을 회원이 받은 경우의 문자

발권승차권을 비회원이 받은 경우의 문자입니다.

 

그럼 하나씩 분리해서 설명보겠습니다.

 

▲ 예약승차권을 회원이 받은 경우입니다.

 

예약승차권이기 때문에 발권이 필요합니다.

 

■ 승차권 확인하는 방법

 

1. 코레일톡 앱을 실행합니다.

없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메인메뉴에서 승차권확인 - 예약승차권 조회/취소- 예약정보 - 발권 - 승차권확인을 누르면 발권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코레일톡을 빠져 나와서 승차권을 다시 확인할 경우엔 승차권확인 - 발권된 승차권 목록에서 확인합니다. 

 

 


 

 

▲ 예약승차권을 비회원으로 받은 경우입니다.

 

예약승차권이므로 발권이 필요하고, 회원이 아니므로 미등록서비스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주의할 것은 전달받은 사람이 회원이라도 보내는 사람이 비회원으로 보내버리면 미등록서비스로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승차권 확인하는 방법

 

1. 기차역 매표창구를 방문합니다.

   (기차를 타기전에 평소보다 5분정도 여유를 갖고 나가시면 좋습니다)

 

2. 코레일이 보낸 문자를 역직원에게 보여주시고 발권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승차권자동발매기에서는 전달받은 승차권을 발권할 수 없습니다.

 


 

 

 

 

▲ 발권승차권을 회원으로 받은 경우입니다.

 

이미 발권도 되었고, 받은 사람도 회원이니 특별한 확인방법이 요구하지 않습니다.

 

■ 승차권 확인하는 방법

 

1. 코레일톡 앱을 실행합니다.

 

2. 회원로그인을 합니다.

 

3. 승차권확인 - 발권된 승차권 목록에서 확인합니다. 

 

 


 

 

▲ 발권승차권을 비회원으로 받은 경우입니다.

 

이미 발권된 승차권이니 발권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비회원으로 받았으니 미등록고객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달받은 사람이 회원이지만 보낸 사람이 받을 사람을 비회원으로해서 보내게 되면 반드시 미등록고객으로 로그인해야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승차권 확인하는 방법

 

1. 코레일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발권된 승차권 목록을 누릅니다.

 

3. 로그인창이 나타나면 미등록고객을 선택합니다. 

 

4. 성명과 전화번호를 전달받은 사람의 것으로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받은 문자에 나와있는 5자리를 입력해 주면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을 전달받은 사람의 입장에서만 설명드린 것이니 '승차권을 전달하는 방법(선물하기)'은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