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으로 스마트폰정기승차권 반환하는 방법

코레일톡(스마트폰)으로 승차권 반환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이라면 굳이 정기승차권 반환하는 방법이라고 다르지 않으므로 이글을 안보셔도 될것입니다.

 

단지 정기승차권은 수수료 부분에서 일반승차권과 다른방식으로 계산되기에 좀 더 신중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기승차권의 반환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조금이라도 유리한 반환방법을 이 글 가장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스마트폰정기승차권을 코레일톡으로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톡(스마트폰)으로 구입한 승차권을 코레일톡으로 반환할 때는 열차출발시각이전에만 가능하다고 했었죠?

하지만 정기승차권은 이미 사용중이라도 코레일톡으로 반환이 가능합니다.

 

▲ 코레일톡을 실행하여 메인메뉴에서 승차권확인을 눌러주세요(왼쪽그림)

 

승차권 반환/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오른쪽그림 B)

발권된 승차권목록을 선택해도 반환이 가능합니다(오른쪽그림 A)

 

▲ 정기승차권과 일반승차권이 보이죠? 반환할 승차권을 선택합니다(왼쪽그림)

 

반환할 승차권이 한장만 있더라도 선택은 해주어야 승차권의 자세한내용과 승차권반환 버튼이 보입니다.(오른쪽그림)

 

승차권반환 버튼을 눌러주세요(오른쪽그림)

 

▲ 반환수수료에 대한 안내가 나오며, 그래도 반환할 의사가 있다면 반환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왼쪽그림)

 

▲ 반환이 최종완료되면 '반환완료'라는 안내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 수수료가 너무 많다구요?

정기승차권은 사용기간내에 반환할 경우 사용날짜동안 할인되지 않은 금액으로 하루 2회(왕복)사용한 것으로 간주해서 수수료를 계산하기 때문이랍니다.

 

반환금액이 어떻게 계산되는 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