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파업기간 운행열차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우선, 승차권을 파업기간동안 구입했다면 거의 운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이미 예약시스템에 반영이 된 상태니까요. 하지만 운행중지열차가 반영되지 않는 기간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주일이내의 열차만 예약하길 권장합니다.

 

2013년 12월 30일 현재, 1월 5일(일)까지 운행중지열차가 실시간정보에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즉, 실시간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곳에서 조회를 했을 경우 내 승차권의 열차가 보이면 운행이 된다는 것이죠.

 

현재 실시간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레츠코레일닷컴, 코레일톡, 광역철도길라잡이, 코레일물류, 각역에 설치된 전광판, 각역의 창구단말기, 각역의 자동발매기, 코레일고객센타 등입니다. 

 

아래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레츠코레일에서 실시간 운행열차 확인하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 )에 접속하여 예매한 승차권이나 예약을 원하는 승차권의 구간을 설정하여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코레일톡(스마트폰 어플)에서 실시간 운행열차 확인하기

스마트폰 어플 코레일톡을 실행시키고 승차권예매하기 메뉴에서 예매한 승차권이나 예약을 원하는 승차권의 구간을 설정하여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광역철도길라잡이 어플로 수도권전철 실시간 운행정보 확인하기

 

 

 

■ 코레일물류에 접속해 운행여부와 운행위치, 지연정보 확인하기

코레일물류는 스마트폰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로 http://m.logis.korail.com에 접속하여 열차번호를 입력하면 운행여부와 함께 현재 운행위치를 알 수 있다.

PC로 접속할 때는 익스플로러로 보면 화면이 약간 깨지므로 구글크롬으로 접속해서 확인한다.

 

 

 

 

 

■ 코레일 고객센타에 전화로 문의하기

전화번호 1544-7788로 전화해 운행여부를 확인한다.

 

 

■ 그외 전광판과 자동발매기의 시간은 운행중지열차가 반영된 실시간 정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4.04.29 23:20 신고

    코레일 열차 지연 확인하는 어플리케이션도 있군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csla.korail

Designed by JB FACTORY